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잘햇네잘햇어 2023. 10. 1. 18:53

오늘 10월 1일은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이 있는 날입니다. 아래에서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과 대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10월 1일은 아시안게임 축구 8강이 있는 날입니다.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10월 1일 한국시간 9시 중국과의 8강을 치르게 됩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아시안 게임 축구 대표팀은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아시안게임 축구 8강일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시안게 축구 8강 일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 일시: 2023년 10월 1일 오후 9시(한국시간)
    • 장소: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기를 이번 아시안 게임 축구 8강이 축구 금메달을 노리는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가장 큰 산이라고 합니다. 중국은 지난 6월에 있었던 두차례의 평가전에서 역습 위주의 플레이를 운영해왔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선수들에게도 익숙한 플레이 방식입니다. 중국은 매번 거친플레이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상을 최소화 하면서 상대의 밀집 수비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나올것입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확인하기

     

     

     

     

    아시안게임 축구에서는 VAR(비디오판독)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애물이 됩니다. 10월 1일 이루어진 여자 축구 대표팀은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고배를 마시게 되었는데요. 같은 날 9시에 진행되는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황선홍호에서도 비디오판독이 없어 우려가 되고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조별리그부터 16강까지 경기를 진행을 하며 21득점 1실점으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최국인 중국과의 아시안게임축구 8강 일정은 이번 대회중 가장 큰 큰 난관이 될것 입니다. 평소 중국 선수들이 거친 플레이를 해왔는데다가 VAR(비디오판독)이 없기 때문에 심판의 편파 판정이 큰 변수가 될것 입니다. 

     

    아시안게임 전 평가전에서도 중국선수의 거친플레이가 큰 회자가 되었습니다. 많은 한국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고통을 호소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특히 엄원상은 부상으로 경기 후 리그경기에 결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8강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축구는 KBS, MBC, SBS 뿐만 아니라 스포티비, 스포티비 나우, 티비조선과 아프리카 티비에서도 응원할수 있습니다. 

     

     

    KBS 바로가기

     

    MBC 바로가기

     

    SBS 바로가기

     

    TV조선 바로가기

     

    스포티비 바로가기

     

    스포티비온 바로가기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함께 응원을 하며 감상할수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응원하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 이강인 출전 여부

    이 아시안게임 축구 8강에서는 이강인 선수가 풀 타임을 소화할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중국은 이번 아시안게임 축구에서 에이스로 손꼽히는 이상인 선수를 타겟으로 매우 강한 압박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황선홍 감독은 에이스 보호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인 역시 자신을 향한 중국의 비매너플레이를 충분히 예측하고 있으며 많은 대비책을 강구하고 있을것입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4강 일정

    중국과의 8강전의 승리팀은 10월 4일 21시 (한국시간) 아시안게임 축구 4강을 치르게 됩니다. 상대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에서 승리팀과 진행하게 됩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해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준우승 멤버들이 추축을 이룬 팀입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가장 경계하는 팀 중의 하나입니다. 실제로 사우디아라비아전 승리까지 무실점 4연승을 기록했습니다. 

     

     

    10월 4일 21시 4강전에서 승리한 팀은 10월 7일 21시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10월 4일 4강전에서 진 팀은 10월 7일  17시 동메달을 두고 겨루게 됩니다.

     

    여기까지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중국과의 경기에서 공정한 판정으로 승리를 거두고 우리나라 선수들의 목표인 금메달까지 검어쥐기를 바래봅니다. 

     

    댓글